영어공부

오늘의 영어

최애뎡 2022. 4. 9. 15:32
728x90
반응형

* 바로, 즉시 

​- right away 

​- straight away 

 

I was knocked out once I got home. - 나는 기절했다 집에 돌아와서 (힘들어서 기절했어요 할때 느낌으로)

I was fainted. - 나는 기절했다. (Real 기절)

 

listen TO person/things - 사람, 사물을 듣다

* I just listen to him - 나 그냥 그의 이야기를 들어줬어

 

* 소개 시켜줄 때

- ​I'd like you to meet my friend. * I want 사람 to~ 

* 진짜 만나는 느낌은

- meet up (with) my friend 

 

pleasure [pleh-zhr] - 기쁨 (발음 유의)

* Thank you ->  My pleasure 

 

pressure [preh · shr] - 압박 

* I am working under a lot of pressure. - 나는 일한다 많은 압박 아래에

 

It is my only hobby. - 내 유일한 취미야

 

classmate - 학우 ㅋㅋㅋㅋ

mate (UK) - 친구

flatmate -> 아파트에서 같이 사는데 방을 따로 쓰는 그런 느낌

roommate -> 방을 공유해서 쓰는 느낌

 

* 나는 대화해 그들과 직접

​I talk to/with them in person(OR face to face)

                          

notice - 공지 

notification - 알림 

 

제외 하고

- except[uhk-sept] for~ 

* except for writing a letter - 편지 쓰는 것을 제외하고

 

I prefer talking on the phone. - 나는 선호해 통화하는 것을

 

**really** 강조의 차이

I don't really use it. - 그렇게 잘 쓰진 않아.

I really don't use it. - 나 그거 진짜 잘 안 써.

I don't really like it. 

I really don't like it. 

 

Who's this? = Who am I speaking to? - 누구세용?

This is aedeong speaking. - aedeong이야~

This is he. - 나야~

 

@ -> at 

. ->dot 

 

M wants J to help with his homework. - M은 원했다 J가 도와주길 그의 숙제를

 

kind of - 약간,,좀  (=> kinda 이렇게 발음할 수 있음 -> going to를 gonna라고 하는 것 처럼)

* rather to some extent (often expressing vagueness or used as a meaningless filler)

 

e-mail - noun/verb 둘 다 사용 가능

 

* ask.... 복습 좀 하자..

ask (사람) something 묻다 (Feel free to ask me questions.)

ask (사람)forN ~요청하다 

ask (사람)to~ ~요구하다

 

repeat - 반복하다

repetition [reh-puh-ti-shn] - 반복

 

다시 얘기해주실레요? 

- May I beg your pardon? (공손)

- Could you repeat that again (please)? (공손공손)

- Excuse me? 

- pardon? 

- sorry? 

- come again? 

-> what? X (뭐? -> 싸우자! ㅋㅋㅋㅋ) 

 

take turns ~ing 

~를 교대로 하다 /~을 돌아가면서 하다 

* We take turns taking care of our baby. - 우리는 교대로 돌보리고 했다 우리의 아이를

 

* 뭔가 얻고싶은 달라고 하고 싶은 그런 느낌으로 알려달란 그런 느낌으로 

Can I get your name/ phone number/ e-mail address? 

 

* We didn't do nothing much 

-> We didn't do anything much. 

-> We did nothing much. 

 

take a half day off - 반차 쓰다

 

Cherry blossoms are full bloomed. - 벚꽃이 활짝 피었다.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영어  (0) 2022.02.13
오늘의 영어  (0) 2022.02.06
오늘의 영어  (0) 2022.02.03
오늘의 영어  (0) 2022.02.02
오늘의 영어  (0) 202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