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Project Settings에서 Product Name을 이용하여 앱 이름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추후 google 및 apple에 등록한 뒤 변경이 어려운 경우가 분명 생기기 마련이고 (분명 다른 이유로라도 뭐 서버라든지 하튼 생길 거임 ㅇㅇ) 국가별 대응을 할 수 없음
국가별(언어별) 앱 이름 대응을 위해선
작업 중인 프로젝트의 Assets - Plugins - Android 에서
res라는 이름의 폴더 생성
res 안에 values폴더 생성
values안에 strings.xml의 파일 생성
[ 메모장 켜서 저장할 때 형식을 xml으로 바꾸신 뒤 Visual Studio나 다른 tool을 이용해 편집 가능 ]
그 뒤
strings.xml의 내용을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여기에 앱 이름-</string>
</resources>
이런 식으로 하면 됨
이렇게 하면 values의 폴더 안에 있는 strings.xml에 설정한 app_name이 default값으로 설정됨
여기서 언어별로 앱 이름을 대응하려면 위 사진처럼
values + 언어 코드의 방식으로 values 폴더를 더 만들면 됨
ex) values-en 폴더 생성 -> string.xml 생성 => 언어가 en일 경우 values-en안에 string.xml에 있는 app_name이 앱 이름으로 적용됨
* 국가별 언어 코드의 경우 microsoft에서 친절히 제공해줌
http://help.ads.microsoft.com/#apex/18/ko/10004/-1
* IOS는 물론 방식이 다르고 음. .. 더 귀찮은 것 같아..
반응형
'Unity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인터넷 연결 간단히 확인 (1) | 2022.04.11 |
---|---|
Unity 구글 Play 게임즈 서비스 설정(구글 로그인 요즘 느낌으로 다가) (6) | 2022.04.03 |
Unity 꼭 있어야 할 component는 RequireComponent (0) | 2022.03.12 |
Unity UI 사이즈 조절 [ RectTransform - sizeDelta] (0) | 2022.03.10 |
Unity UI 위치 변경 [ RectTransform - anchoredPosition ] (0) | 2022.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