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ps

Unity Android 빌드 후 국가별(언어별) 앱 이름 대응

최애뎡 2022. 3. 16. 0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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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 Settings에서 Product Name을 이용하여 앱 이름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추후 google 및 apple에 등록한 뒤 변경이 어려운 경우가 분명 생기기 마련이고 (분명 다른 이유로라도 뭐 서버라든지 하튼 생길 거임 ㅇㅇ) 국가별 대응을 할 수 없음

 

국가별(언어별) 앱 이름 대응을 위해선

작업 중인 프로젝트의 Assets - Plugins - Android 에서 

res라는 이름의 폴더 생성

res 안에 values폴더 생성

values안에 strings.xml의 파일 생성

[ 메모장 켜서 저장할 때 형식을 xml으로 바꾸신 뒤 Visual Studio나 다른 tool을 이용해 편집 가능 ]

 

요런 느낌으로

그 뒤

strings.xml의 내용을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app_name">-여기에 앱 이름-</string>
</resources>

이런 식으로 하면 됨

이렇게 하면 values의 폴더 안에 있는 strings.xml에 설정한 app_name이 default값으로 설정됨

여기서 언어별로 앱 이름을 대응하려면 위 사진처럼

values + 언어 코드의 방식으로 values 폴더를 더 만들면 됨

ex) values-en 폴더 생성 -> string.xml 생성 => 언어가 en일 경우 values-en안에 string.xml에 있는 app_name이 앱 이름으로 적용됨

 

* 국가별 언어 코드의 경우 microsoft에서 친절히 제공해줌

http://help.ads.microsoft.com/#apex/18/ko/10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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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OS는 물론 방식이 다르고 음. .. 더 귀찮은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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