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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doc를 보면
-> 장치에서 현재 가능한 인터넷 연결 유형을 반환합니다.
라고 적혀있다.
+ 참고: 이 속성을 사용하여 실제 연결을 확인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장치는 핫스팟에 연결될 수 있지만 네트워크에 대한 실제 경로는 없습니다.
요렇게도 적혀있는데 아마 게임을 할 때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은 채로 게임을 시작하면 보통 뜨는 문구가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이유일 듯싶다.
-> 와이파이가 연결은 되어있지만 실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문구 자체를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듯?
우쨌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html
요런 식으로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지 확인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
m_ReachabilityText = "Not Reachable.";
}
//기기가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
}
//기기가 LAN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
}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뭐 초반 로그인 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는지 정도만 확인하는 느낌이라
public void CheckConnection()
{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ActivateRetry(); //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도록 하는 팝업을 띄운다던지 하는 용도
else
StartLogin(); // 로그인 시작
}
뭐 대충 이런 느낌으로 연결이 안 돼있나? 정도만 확인해도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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