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ps

Unity 인터넷 연결 간단히 확인

최애뎡 2022. 4. 11. 20:54
728x90
반응형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doc를 보면

-> 장치에서 현재 가능한 인터넷 연결 유형을 반환합니다.

라고 적혀있다.

+ 참고: 이 속성을 사용하여 실제 연결을 확인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장치는 핫스팟에 연결될 수 있지만 네트워크에 대한 실제 경로는 없습니다.

요렇게도 적혀있는데 아마 게임을 할 때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은 채로 게임을 시작하면 보통 뜨는 문구가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이유일 듯싶다.

-> 와이파이가 연결은 되어있지만 실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문구 자체를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듯?

 

우쨌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html

 

Unity - Scripting API: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요런 식으로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지 확인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
            m_ReachabilityText = "Not Reachable.";
        }
        //기기가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
        }
        //기기가 LAN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
        }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뭐 초반 로그인 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는지 정도만 확인하는 느낌이라

    public void CheckConnection()
    {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ActivateRetry(); //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도록 하는 팝업을 띄운다던지 하는 용도
        else
            StartLogin(); // 로그인 시작
    }

뭐 대충 이런 느낌으로 연결이 안 돼있나? 정도만 확인해도 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