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ctTransform-sizeDelta.html
doc먼저 때린 뒤
첫 줄의 번역이 "앵커 사이의 거리에 상대적인 이 RectTransform의 크기입니다." 요렇다.
두 줄뿐이니... -> "앵커가 함께 있는 경우 sizeDelta는 크기와 동일합니다. 앵커가 부모의 네 모서리 각각에 있는 경우 sizeDelta는 직사각형이 부모와 비교하여 얼마나 크거나 작은가입니다."
요렇게가 끝
하얀 이미지를 부모 크기에 딱 맞게 펼치고 (doc의 두 번째 줄의 경우 예시)
양 옆을 100씩 줄여 봄 -> 그때의 sizeDelta가 -200
그 뒤 Anchor를 가운데로 맞춰 이미지의 size를 보면 Width가 880인 것을 확인
Canvas의 Width가 1080
=> 1080 - 880 == 200 ==> 부모의 rectSize와 비교하여 크고 작음을 비교해줌 200만큼 더 작은 거니까 -200 나온 것
* 이와 반대로
위처럼 Left, Right를 -100씩 한 뒤 Anchor를 가운데로 맞추게 되면 sizeDelta가 200인걸 볼 수 있음
Anchor를 stretch로 사용하지 않기만 하면 바로 크기를 볼 수도 있고 (doc의 첫 번째 줄의 예시)
* stretch를 사용하면 사용한 부분에 따라 Left, Right, Top, Bottom으로 분류됨
[ 물론 sizeDelta의 값은 그 상황에 맞게 나옴 ]
anchoredPosition때처럼 이상하게 적어 둬야 할 것 같아 이상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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