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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하면서 이런 경고를 본 적이 있다면!
RectTransform의 부모는 부모 속성으로 설정됩니다. worldPositionStays 인수가 false로 설정된 상태에서 SetParent 메서드를 대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일반적인 UI 크기 조정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세계 방향 및 크기가 아닌 로컬 방향 및 크기가 유지됩니다.
-> 구글은 언제나 친절해
본인의 경우
요로코롬 Pool에 UI들도 넣어뒀는데 이때 코드가
public void CreatePool(GameObject go, bool isGO = true, int count = 10)
{
Pool pool = new Pool();
pool.isGO = isGO;
pool.Init(go, count);
Transform tr = isGO ? _root_GO : _root_UI;
pool.Root.parent = tr; -> pool.Root.SetParent(tr);
_dic_pool.Add(go.name, pool);
}
요런 식이어서 문제를 야기했었음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SetParent.html
doc는 언제나 사랑스럽고
UI 스케일의 대한 부분도 있고 어지간해선 걍 SetParent 쓰는 게 속 편할 듯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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