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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게 Parameters를 하나하나 만들고 애니를 하나하나 연결하지 않고 오직 코드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먼저
https://docs.unity3d.com/2021.2/Documentation/ScriptReference/Animation.CrossFade.html
doc내용 당연히 보고
내용도 크게 어려울 게 없고 실행하고자 하는 Ani + Blending(ani의 fade in, out) 시간 정도만 해주면 끝
switch (_plyState)
{
case PlayerState.Run:
_playerAni.CrossFade("Run", 0.5f);
break;
case PlayerState.Attack:
_playerAni.CrossFade("Attack", 0.1f);
break;
}
본인의 경우 사실상 ani를 별로 안 쓰고 있긴 한데 음... 이게 생각보다 이렇게 쓰니까 확실히 Parameters설정에 대한 실수라던지 복잡하게 뭘 봐야 하는 선 막 긋고 이럴 필요가 없는 게 너무 좋음 심지어 blending도 생각보다 더 부드럽게 되고 오히려 나중에 ani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더 관리하기 편할 것임
[ * 근데 3번째 매개변수에서 플레이 모드를 StopSameLayer로 해주면 각 애니를 굳이 Loop설정을 하지 않아도 Loop가 돼야 하는데 잘 안 되는 것 같음 걍 Ani를 미리 Loop 설정하고 하는 게 편한 느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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