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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ctTransform-anchoredPosition.html
doc먼저 때린 뒤
첫 줄의 번역이 "앵커 참조점을 기준으로 한 이 RectTransform의 피벗 위치입니다." 요렇다.
요롷코롬 Anchor Presets을 통해 Anchor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한 Anchor에 따른 위 하얀 Image의 PosX, Y가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alt와 함께라면 이렇게도 할 수 있고.....
Anyway
요 위치를 get, set 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 그때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new Vector2(value); 이렇게 set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x or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y 요롷게 get
이런 식으로 하면 됨
이상하게 적어 둬야 할 것 같아 이상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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