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doc를 보면
-> 장치에서 현재 가능한 인터넷 연결 유형을 반환합니다.
라고 적혀있다.
+ 참고: 이 속성을 사용하여 실제 연결을 확인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장치는 핫스팟에 연결될 수 있지만 네트워크에 대한 실제 경로는 없습니다.
요렇게도 적혀있는데 아마 게임을 할 때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은 채로 게임을 시작하면 보통 뜨는 문구가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이유일 듯싶다.
-> 와이파이가 연결은 되어있지만 실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문구 자체를 인터넷이 불안정하다고 뜨는 듯?
우쨌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html
Unity - Scripting API: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요런 식으로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지 확인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
m_ReachabilityText = "Not Reachable.";
}
//기기가 이동통신사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CarrierDat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carrier data network.";
}
//기기가 LAN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
else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ReachableViaLocalAreaNetwork)
{
m_ReachabilityText = "Reachable via Local Area Network.";
}
사용할 수 있는데 사실 뭐 초반 로그인 시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는지 정도만 확인하는 느낌이라
public void CheckConnection()
{
if (Application.internetReachability == NetworkReachability.NotReachable)
ActivateRetry(); //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도록 하는 팝업을 띄운다던지 하는 용도
else
StartLogin(); // 로그인 시작
}
뭐 대충 이런 느낌으로 연결이 안 돼있나? 정도만 확인해도 될 듯...
'Unity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untimeInitializeOnLoadMethod을 이용한 초기 세팅 (2) | 2022.07.26 |
---|---|
Unity GitHub 사용 시 .gitignore 만들 때 (0) | 2022.06.20 |
Unity 구글 Play 게임즈 서비스 설정(구글 로그인 요즘 느낌으로 다가) (6) | 2022.04.03 |
Unity Android 빌드 후 국가별(언어별) 앱 이름 대응 (2) | 2022.03.16 |
Unity 꼭 있어야 할 component는 RequireComponent (0) | 2022.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