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ps

Unity 여러 플랫폼을 구분하여 개발하기

최애뎡 2021. 5. 28.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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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유니티 - 매뉴얼: 플랫폼 의존 컴파일

자동 메모리 관리를 이해하기 플랫폼 의존 컴파일 Unity는 “플랫폼 의존 컴파일”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전 처리기 지시문이 포함되어, 스크립트를 ’파티션화’하여 코드

docs.unity3d.com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eprocessor-directives

 

C# 전처리기 지시문

조건부 컴파일, 경고, null 허용 분석 등을 제어하는 다양한 C# 전처리기 지시문을 알아봅니다.

docs.microsoft.com

C# 전처리기 + 플랫폼 매크로를 이용하여 플랫폼을 대응

Ex) 

#if UNITY_EDITOR

//에디터에서 해야 할 작업

#endif

#if UNITY_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해야 할 작업

#endif

 

또는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Application-platform.html

 

Unity - 스크립팅 API: Application.platform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닫기

docs.unity3d.com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 코드가 실행될 플랫폼 */)

{

 

}

위처럼 대응

 

주의할 점

- 전처리기를 사용할 경우 Unity의 Build Setting이 만약 Android로 돼있을 경우엔 유니티의 에디터 상에서도

#if UNITY_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해야 할 작업

#endif

위 코드가 먹힌다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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