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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의 경우 Pcube와 Cube가 모두 활성화
두 번째의 경우 Pcube는 활성화 Cube는 비활성화
세 번째의 경우 Pcube는 비활성화 Cube는 활성화
activeSelf - 스크립트를 적용한 오브젝트의 상태
activeInHierarchy - 스크립트를 적용한 오브젝트의 부모 오브젝트에 영향을 받음
//SetActive - 오브젝트 상태를 변경(bool)
오직 스크립트를 적용한 오브젝트의 상태를 확인할 경우엔 activeSelf
부모 오브젝트의 경우를 대비하여 오브젝트의 상태를 확인할 경우엔 activeInHierarchy
위 글은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scripting/activating-gameobjects?playlist=17117
Unity tutorials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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