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기초 예제

유니티 리지드바디(Rigidbody)를 이용한 오브젝트 움직임 구현 간단한 예제 유니티 기초

최애뎡 2021. 4. 28. 21:14
728x90
반응형

이번 예제는 간단하게 3D Object인 Plane과 Cube, Sphere를 사용하였으며
Ex_04라는 스크립트를 Cube, Sphere에 추가하였습니다.
Cube, Sphere에는 Rigidbody를 적용시켰습니다.

스크립트 내용입니다.
우선 오브젝트의 속도를 Inspector 창에서 좀 더 편리하게 수정하고자
speed라는 변수를 public으로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브젝트의 Rigidbody를 사용하기 위해 rb라는 Rigidbody 변수를 만듭니다.
Start 함수에서 GetComponent를 이용하여 Rigidbody를 반환하고
Rigidbody(물리적 계산)를 사용하여 이동을 구현할 것이기 때문에
Update가 아닌 FixedUpdate 함수에 이동 구현 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Input.GetAxis를 이용하여 방향키의 인풋 값을 받아오고
Rigidbody의 AddForce를 이용하여 이동 구현을 합니다.

실행 화면입니다.
처음 Cube의 움직임을 보시면 Rigidbody를 사용하여 힘을 가하여 움직이는 것과
transform.Translate을
 이용하여 위치를 지속적으로 변화하면서 움직이는 것에 대한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