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예제는 간단하게 3D Object인 Plane과 Cube를 사용하였으며
Cube에 Ex_06스크립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코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마우스와 키보드의 입력값을 받는 방법은
마우스의 경우 Input.GetMouseButton 키보드의 경우 GetKey()로 입력을 받습니다.
위에 코드에 어느 정도 설명이 되어있지만 한 번 더 보자면
마우스 입력의 경우
Input.GetMouseButton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는 동안 계속
Input.GetMouseButtonDown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는 순간 1번
Input.GetMouseButtonUp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고 때는 순간 1번 실행됩니다.
키보드 입력도 마찬가지로
GetKey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는 동안 계속
GetKeyDown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는 순간 1번
GetKeyUp의 경우는 버튼을 누르고 때는 순간 1번 실행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빈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지 않고
굳이 Cube에 스크립트를 추가한 이유는
Cube에 스크립트를 적용하였을 때 마우스의 입력값을
큐브에 대하여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오브젝트에 대하여 마우스의 입력값을 받기 위해서는
그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위의 코드와 같은 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설명은 위와 같고 조금 헷갈리거나 어색할 수 있는 부분은
OnMouseDrag() 정도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 방법은 적혀있는 그대로 드래그!입니다.
마우스로 스크립트를 적용한 오브젝트를 드래그 할 때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글로만 보면 이해가 잘 안 가실 수 있으니 실행 화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실행 화면과 코드를 비교하면서 보시고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내용은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scripting/getbutton-and-getkey?playlist=17117
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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