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otween-hotween-v2-27676
프로버전과 무료 버전으로 나눠있음
* 프로 버전의 경우 사용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에 component를 추가하여 Inspector window에서 editor를 실행하지 않고 값을 조절하고 플레이해볼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음
예제와 doc는
http://dotween.demigiant.com/index.php
에서 확인 가능
위처럼 canvas에서 간단한 UI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에 수월
정말 간단하지만 상황에 따라 코드가 분명 어느 정도는 나오기 마련인데
위의 경우
Tweener Tween_Pause;
Tween_Login = rectLoginPanel.DOAnchorPosY(-100f, 1f).SetEase(Ease.InOutExpo).SetUpdate(true);
Tween_Pause.Kill();
Tween_Pause = rectPause.transform.DOScale(new Vector3(0.05f, 0.05f, 0.05f), 0.25f).SetEase(Ease.InOutExpo).OnComplete(() => panel_pause.SetActive(false));
Tween_Pause.Kill();
Tween_Pause = rectPause.transform.DOScale(new Vector3(1f, 1f, 1f), 0.5f).SetEase(Ease.InExpo).SetEase(Ease.OutBounce).SetUpdate(true);
이렇게 간단히 사용 가능
Tween_Pause.Kill();의 경우 esc를 누를 때마다 나오는 Pause window의 애니메이션을 줄 때 앞의 코드의 영향을 받지 않기 위해 사용
여러 Tween Asset들이 있고 사실 iTween을 주로 사용했었지만
iTween보다 사용하기에는 훨씬 직관적이고 편했다.
혹시 iTween을 사용한다면
http://www.pixelplacement.com/itween/index.php
을 꼭 참고하는 게 좋고
보통 이런 Tween Asset은 엄청난 변화가 아니라 간단한 UI 변화에 많이 사용했는데
iTween의 경우 RectTransform을 변화할 때 좀 불편한 코딩이 필요했는데 어쩜 DOTween은 RectTransform을 DOAnchorPos로 바로 변화를 줄 수도 있음..
easetype은 iTween과 동일하고 SetUpdate를 통해 Timescale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론 iTween보다 사용하기 수월하고 코드도 더 간결하고 직관적이다.
아 Sequence를 사용해서 조금 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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