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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ynamic-bone-16743
리깅이 되어있는 오브젝트에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음
머리카락, 치마 등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이 필요할때 사용하기 좋음
[뼈나 관절에 물리학을 적용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캐릭터의 머리카락, 옷감, 가슴 또는 모든 부분을 현실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dK30_UEbHA&t=280s
Dynamic Bone 간단한 사용법
[Object에 dynamic bone script 넣고 Root에 움직여야할 최상위 joint부분 찾아서 넣기만하면 끝]
https://www.youtube.com/watch?v=znzO61FSozI
Dynamic Bone 속성값들, Dynamic Collider 간단한 활용법
추가로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puppet3d-111554
을 통해 간단히 리깅을 할 수 있음
다 돈인데 돈이 좋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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