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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cast-
Raycast는 광선 경로에 충돌체가 있는지 감지하기 위해
특정 방향의 점에서 보이지 않는 광선을 발사하는 과정입니다.
Raycast의 문법
Vector3 origin은 광선의 시작 위치 점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이 인스턴스에서 Vector3(x, y, z) 위치를 지정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Vector3 direction은 광선의 방향을 결정해 줍니다.
Vector3 origin을 시작점으로 하고 Vector3 direction의 방향으로 광선이 나가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은 Ray 변수로 대체할 수가 있습니다.
가령
이런 식입니다.
RaycastHit hitInfo는 충돌체 충돌의 정보를 저장하는 변수입니다.
남은 두 float distance, int LayerMask 부분은 선택사항입니다.
float distance의 경우 광선의 길이를 설정하는 부분이며 생략하면 기본값인 무한의 길이가 됩니다.
int LayerMask의 경우 Unity의 레이어 시스템에 있는 특정 레이어 수이며
광선이 무시하는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physics/raycasting?playlist=17120
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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