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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api/system.linq.enumerable.tolist?view=net-5.0
using System.Linq; -> .ToList() 사용
Unity 작업 중 순간 삽질..
List<int> list_0 = new List<int>() { 1, 2, 3 };
List<int> list_1 = new List<int>() { 1, 2, 3, 4, 5 };
대 충 요렇게 2개의 List가 있다 가정할 때
Debug.Log(list_0.Count); -> 3이 나올거고
for (int i = -1; ++i < list_0.Count;)
Debug.Log(list_0[i]);
-> 1, 2, 3 이 뜰거고
list_0 = list_1.ToList(); -> List_1의 .ToList() 즉 결과값을 넘겨주면
for (int i = -1; ++i < list_0.Count;)
Debug.Log(list_0[i]);
-> 1, 2, 3, 4, 5 가 뜰것인데
list_0 = list_1; -> 이렇게 리스트를 넘기면 주소를 넘기기 때문에
list_0.Add(100); -> 이렇게 list_0에 100을 추가하고
for (int i = -1; ++i < list_1.Count;)
Debug.Log(list_1[i]);
-> list_1을 찍어보면 1, 2, 3, 4, 5, 100이 나오는 무서운 현상
예전에도 이걸로 삽질한 적이 있었는데... 사람이 이래서 메모를 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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