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Application-targetFrameRate.html
+
https://docs.unity3d.com/Manual/class-QualitySettings.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QualitySettings-vSyncCount.html
Unity doc에 나와있듯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이렇게 간단한 코드로 프레임을 60으로 고정 가능
+ 이를 위해서는
VSync(Vertical Sync - 수직 동기화)를 꺼줘야 함 (혹은 QualitySettings.vSyncCount = 0;)
* VSync
- 모니터 주파수에 맞춰 렌더링 퍼포먼스를 조절하여 Tearing 현상을 방지
- 목표 프레임 속도와 관계없이 해당 fps로 제한
=> Every Second V Blank로 설정되면 새로 고침 빈도의 절반으로 제한 즉 60hz는 30fps로!
Tearing 현상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간혹 화면이 찢겨 나오는 그런 느낌임 그 간혹 롤 하다가 수직 동기화 옵션에 의해 Tearing현상이 난적도 있었는데 허허..
+
https://forum.unity.com/threads/vsync-on-or-off.635785/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994225/vsync-decreases-performances.html
그리고 위 글을 간단히 보면 사실 프레임을 꼭 높이는 게 좋지만은 않다는 걸 볼 수 있음
모바일에서 굳이 60을 사용하지 않아도 30 프레임으로도 괜찮다면 발열, 배터리 관련 문제들을 야기하지 않기 위해 걍 30 프레임 쓰는 게 좋긴 함
그치만.. 음.. 부드럽게 Lerp 하고 싶은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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