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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예제는 간단하게 3D Object인 Plane과 Sphere를 사용하였으며
Sphere에 Ex_07_1 스크립트를 적용하였습니다. (Rigidbody 속성 중 X, Y의 Position 값을 고정)
Sphere 아래에 있는 Box Collider 같은 경우는 빈 오브젝트 안에 생성하여 크기를 조절한 것입니다.
실행 화면을 먼저 보고 코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Sphere가 공중에 둥둥 떠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앞서 배웠던 Trigger와 AddForce 이용하면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바로 코드를 볼까요?!
이런 식으로 Sphere가 Box Collider와 충돌하고 있을 때 Rigidbody.AddForce를 이용하여 Sphere에
Vector3.up 방향으로 힘을 가하게 되면 Sphere가 둥둥 떠있는 듯한 모습을 보시게 됩니다.
여기서 ForceMode를 변경한다든지 Rigidbody 속성이나 Sphere의 위치 등
여러 조건들을 변경하시면 좀 더 색다른 연출을 만들어보실 수 있겠죠?
위 내용은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topics/physics/colliders-triggers?playlist=17120
을 참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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