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2022.1/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ApplicationFocus.html
https://docs.unity3d.com/2022.1/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ApplicationPause.html
doc 내용 확인
+
Unity Community Answers에 있는 글 중 친절한 내용
->
처음 시작 시 - OnApplicationFocus(true)
이탈 시 - OnApplicationFocus(false), OnApplicationPause(true)
복귀 시 - OnApplicationFocus(true), OnApplicationPause(false)
=>
첫 시작 시 focus가 on이니까 당연히 true로 들어올 것
이탈 시 focus가 out이니까 false로 들어올 것 + pause는 당연히 true 일 것이고.,.,.
아무래도 focus의 경우 시작 시 바로 들어오다 보니 Pause를 더 사용하게 되는 즁
private void OnApplicationPause(bool pause)
{
// 이탈
if (pause == true)
{
}
// 복귀
if (pause == false)
{
}
}
대충 이탈, 복귀 시 할 내용 정리해서 사용하는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Application-runInBackground.html
runInBackground의 경우 기본 설정이 false인데 OnApplicationPause의 경우 에디터상에서는 요 녀석이 true면 focus가 나가도 계속 플레이하니까 확인할 수 없어서 false로 그대로 두면 되는데
void 어디든
{
#if UNITY_EDITOR
Application.runInBackground = 상태;
#endif
}
에이터상에서만 테스트가 필요하면 이런 느낌으로 사용해도 될 듯
* PlayerSettings에서도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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